지난 22일에 올렸던 글인데 오늘 새로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에 수정해서 다시 올립니다.

 

 

주문하러 가기

http://windows7.digitalriver.com/store/mswpkr/home

 

 

먼저 위 페이지에서 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넣습니다. 그러면 구입 자격 확인 메일이 하나 날아갑니다.

메일을 받으시면 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구입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 페이지에서 프로페셔널 버전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노란색 표시에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저는 프로페셔널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프로페셔널 버전은 홈프리미엄 버전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면서도 기능을 더 많이 가진 상위 제품입니다. 처음사용자용 가격의 경우 홈프리미엄 버전에 비해서 10만원 정도 더 비싼 제품입니다. 따라서 같은 가격이라면 당연히 더 좋은 프로페셔널 버전을 구매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할만한 글 : 윈도우 7 버전별 기능 차이

 

 

 

 

 

 

윈도우 7 대학생 프로모션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으로 판매됩니다. 또한 ISO 파일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32비트 윈도우 XP 사용자들은 64비트 윈도우 7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DVD에 파일을 굽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이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폴더에 새 파일을 만들거나

 

또는 DVD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2,000원을 추가하시면 DVD를 배송해주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함께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결재 페이지에서는 국가를 한국으로 선택해주시고 이니시스 결재를 선택합니다.

 

 

 

 

 

 

결재를 완료하시면 시디키와 함께 제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런처 프로그램 주소를 보내줍니다.

 

 

 

 

 

 

파일을 다 받으시면 3개의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3개의 파일중에 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expandedSetup 이라는 폴더에 윈도우 7 설치파일이 풀어집니다. 파일이 다 풀어지면 바로 설치 시작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32비트 윈도우 사용자가 64비트 윈도우 7을 구매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 문제는 파일이 실제로 다 풀어지지 않았거나 권한이 없기 때문이 아니고 32비트 윈도우에서 64비트 윈도우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실제로 파일은 다 풀어진게 맞습니다. 따라서 앞서 말씀드렸듯이 32비트 윈도우 사용자가 64비트 윈도우 7을 구매하셨다면 바로 설치는 불가능합니다. DVD 배송을 신청하셔서 DVD로 부팅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앞서 제가 링크해드린 글을 따라 UltraISO 라는 프로그램으로 DVD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32비트 윈도우 사용자들이 64비트 윈도우 7을 구매하신 경우 아래 방법대로 DVD로 구워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물론 USB에 담는 방법과 하드에서 설치하는 방법도 링크되어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폴더에 새 파일을 만들거나

 

 

 

 

 

여담이지만 이미 MSDN/TechNet 정식 윈도우 7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위 파일을 따로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 파일로 바로 설치하시면 되고 메일로 받으신 시디키만 정품인증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PC에 기존 윈도우가 설치된 상태에서 윈도우 7을 설치하셨다면 (업그레이드 or 포맷후 클린설치 or 멀티부팅) 아무런 제약 없이 설치후 윈도우 진입 후 바로 업그레이드 시디키를 입력하여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에 윈도우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깨끗한 상태에서 설치를 했다면 업그레이드 시디키를 입력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다음 글을 참조하여 업그레이드 시디키를 입력하고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클린설치 정품인증 받기

 

 

 

 

 

여기서 자주 묻는 질문 3가지만 미리 적어두겠습니다.

 

1. 32비트를 구매했지만 64비트를 설치해도 정품인증이 되나요?

- 네 됩니다. 시디키는 비트랑 상관이 없습니다.

 

2. 한글판을 구매했는데 영문판으로 정품인증이 되나요?

- 네 됩니다. 시디키는 언어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3. 프로페셔널 버전을 구매했는데 이 시디키로 얼티밋 버전에 사용 가능하나요?

-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시디키는 에디션별로 다릅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아무도 얼티밋 버전을 구매하지는 않겠지요.

Posted by 아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