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IE, 인터넷)에서 한글 입력이 안될때

주로 윈도우XP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일부의 경우에서는 아래항목 중 없거나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 무시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1. 시작 - 설정 - 제어판을 엽니다. 그리고 국가별 언어 옵션을 실행 합니다.
   실행되는 창에서 언어탭으로 이동 후 자세히 를 클릭합니다.




2. 설정탭에서 설치된 서비스에 '한국어'가 있는 지 확인 하고, '한국어-키보드'에 '한글 입력기 (IME 2002)'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기본 입력 언어에 '한글어 - 한글 입력기 (IME 2002)'가 선택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에 '한국어 / 한글 입력기 추가하기' 부분을 참조하세요)


3. 기본설정의 '키설정' 버튼 선택합니다. 고급키 설정 화면이 뜨는데 거기서 '키시퀀스변경'버튼 선택하고 채크박스를 모두(입력언어전환,자판배열전환) 해제합니다.


4.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와서(설정탭) 고급탭으로 이동합니다.
  고급탭에서 체크박스 모두 해제 합니다. 


5. 시스템 리부팅 후 확인 해봅니다! 완료입니다 ^^





※ 한국어 / 한글 입력기 추가하기
 

1. 아래 사진처럼 다른 언어들이 있을 거예요. 아래 사진처럼 아무 언어나 선택을 하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입력 언어 추가 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입력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십니다.


3. 한국어를 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자판 배열/IME가 한글 입력기 (IME 2002)'가 등록이 될 거예요.
   그럼 필기 인식의 체크박스를 체크 하시고 아무거나 선택 후 확인 합니다.


4. 다시 한국어를 선택하시고 추가 버튼을 누른 다음 필기 인식을 다시 체크 하시고 추가 되지 않은 2개 항목을 차례대로 추가합니다.



5. 위에서 차례대로 했다면 아마 설치된 서비스에 아래 사진처럼 한국어가 생성이 되었을 꺼예요.
   이제 기본 입력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완료입니다. 기본 입력 언어에서 한국어를 선택 하시면 설치된 서비스에서 한국어가 진한 글씨로 변경 되었을 것입니다. 이제 위로 돌아가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아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