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DVD ROM의 드라이버가 인식오류가 나서 장치관리자를 확인해보니, 느낌표가 떠있더라구요.
그래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몇번 해봤지만 이미 최신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다고만 하고 고쳐지질 않았습니다.
다시 직접 선택해서 해봤더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왔습니다.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찾았지만 설치하려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하드웨어 장치의 구성 정보(레지스트리에 있는)가 완전하지 안거나 손상되어 이장치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코드19)


장치 제조업체를 알고 있으면 제조업체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의 지원 섹션을 확인하십시오.


무언가가 레지스터리를 변경했구나..해서 구글님의 도움을 받아 본 결과..
http://www.pcbee.co.kr/tip/read.php?num=362 의 게시물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해결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포멧을 하고 Windows를 새로 설치한다.
  - 이것 때려죽여도 전 싫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2. 레지스터리를 수정한다!

가. 시작-실행으로 가서 regedit 입력 후 확인(레지스터리를 엽니다.)
나. 아래 경로를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tcontrolset/
                                               Control/Class/{4D36E965-E325-11CE-BFC1-08002BE10318}
다. 우선 어떻게 될지 모르니 레지스터리를 백업합니다.
     파일 -  내보내기 선택.
라. 파일이름을 RegBackup(파일명은 원하는데로)으로 백업. 
마. 나에서 찾은 경로에서 우측에 내용들을 쭉 보면,  UpperFilters 와 LowerFilters가 있습니다.
     제가 찾은 게시물에서는  UpperFilters를 지우고 재부팅 후 CD/DVD ROM이 인식되는지 확인 해보고
     안되면  LowerFilters도 지우라고 되어 있던데..전 귀찮아서 그냥 다 지웠습니다.
바. 그리고 리부팅을 합니다.
사. 인식 되는지 확인합니다.


Posted by 아르다